
튕김 현상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나 대체로 설치 과정에서
특정 파일이 누락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※ 누락 현상 :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 설치 파일 다운로드 과정에서 일부 파일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.
※ 손상 현상 : 사용 중인 하드 디스크가 손상되거나 배드 섹터가 존재할 경우 설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문제 개선을 위해 아래 방법을 안내해드리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[검사 및 복구]
1, STOVE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.
2. 좌측 게임 목록에서 LOST ARK를 선택합니다.
3. 우측 상단 노출되는 스패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(하단 그림 붉은 색 네모 참조)

4. 팝업창에서 [검사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만일, 위 방법을 통해 겪고 계신 증상이 해결되어 원활한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면,
보다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위해 아래 파일을 첨부하시어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복구 로그 파일 기본 경로 : C:\Program Files (x86)\Smilegate\STOVE
※ 복구 로그 파일명 : LibDfs_log_v2.log, LibDfs_log_v2.log.1, LibDfs_log_v2.log.2
[클라이언트 재설치]
1. [검사 및 복구]를 진행하였음에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재설치를 권장해드립니다.
2. STOVE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.
3. 좌측 게임 목록에서 LOST ARK를 선택합니다.
4. 우측 상단 노출되는 스패너 모양 아이콘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.
5. [게임 삭제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[게임 삭제]가 완료되면 [게임 시작] 버튼이 [게임 설치]로 변경되며 재설치가 가능해집니다.
만일, 위 안내해드린 방법을 모두 진행하였음에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,
상세 내용을 기재하시어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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