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움말
[로스트아크] 서버 목록이 보이지 않거나 방화벽 오류 메시지가 떠요
니나브
2023. 1. 3. 13:09
반응형
말씀해주신 증상은 방화벽에 의해 로스트아크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.
아래 안내해드리는 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[제어판] → [시스템 및 보안] → [Windows 방화벽] → [Windows 방화벽에서 프로그램 허용] 클릭
2. [다른 프로그램 허용 (R)] 클릭
3. 이후 [프로그램 추가] 화면에서 [찾아보기(B)] 선택
4. 로스트아크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하여 LOSTARK 파일 더블 클릭
※ 기본 경로 (C:\Program Files (x86)\Smilegate\games\LOSTARK\Binaries\Win64)
클라이언트 설치 과정에서 경로를 달리 설정하셨을 경우 설치된 경로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.
5. 이후 [프로그램 추가] 화면에 LOSTARK Client 파일이 등록되었는지 확인 후 [추가] 버튼 클릭
Windows7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, Windows10 OS의 경우 이동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.
더불어,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
가급적 공유기를 통한 무선 네트워크보다는 LAN 선을 PC에 연결하여 이용을 권장드립니다.
끝으로,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서도 동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백신 프로그램을 잠시 종료해주시는 것도 하나의 해결 방법입니다.
반응형